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제주도 여행 추천! 3박4일 패키지 따라잡기!

by 창진이의정보글 2023. 5. 24.

1. Day 1 - 제주도 첫날

 

 

 

안녕하세요! 제주도 여행에 대해 추천해드릴게요.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를 렌트하고 호텔로 이동합니다.

 

- 제주시내의 주요 관광지인 동문시장을 방문해보세요. 제주의 특산물이나 음식 등을 살펴볼 수 있어요.

 

- 올레시장에서 제주의 손맛을 느껴보세요. 향긋한 굴비어, 제주오일잎과 염장된 갈치 등을 맛볼 수 있어요.

 

- 휴식이 필요하다면 이호테우해변으로 가서 푹 식히세요. 조용하고 아름다운 해변을 느낄 수 있어요.

 

- 저녁은 제주시내 나름의 명물인 "마포갈매기"를 맛볼 수 있는 가게를 찾아보세요. 제주에서 유명한 보양식인 갈치조림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즐거운 제주도 여행 되세요!

 

 

 

2. Day 2 - 제주도 둘째날

 

 

 

제주도 여행의 둘째 날, 오전에는 제주시에 위치한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주 5일장과 함께하는 오전 시티투어는 제주시의 유명한 관광지를 담은 코스로, 제주 5일장에서 유명한 제주자연사박물관, 민속자연사박물관, 해녀박물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한다.

 

점심은 김녕에 위치한 김녕리조트에서 향긋한 해산물을 먹어보는 것도 추천. 그 후 남쪽으로 이동하여 제주 소문난 명소 중 하나인 성산일출봉을 즐길 수 있다. 성산일출봉 주변에는 올레길 6코스가 위치해있으며, 일출 전후로는 경치가 더욱 아름답다. 이곳에서 일출을 볼 수 있는 체험은 제주도에 온 여행객이 반드시 겪어봐야할 추억 중 하나이다.

 

저녁은 제주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함덕오일장에서 식사 후, 다시 제주시로 돌아와 함께하는 제주 5일장 야간시장을 즐길 수 있다. 야간시장에는 다양한 음식과 공예품부터 금수저 펜션이나 렌트카를 대여할 수 있는 코너까지, 제주도의 모든것을 경험해 볼 수 있다.

 

 

 

3. Day 3 - 제주도 셋째날

 

 

 

세 번째 날은 제주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인 성산일출봉을 방문하는 날입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오전 5시부터 시작하는 일출 관람을 추천드립니다. 일출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경관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꼭 굽어봐야 할 경치입니다.

 

일출 관람 후에는 인근에 위치한 성산마을을 돌아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올레길 10코스가 지나가는 이 마을은 제주도의 전통 문화와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장소이며, 다양한 맛집과 소품 가게들도 많아서 즐길 거리가 풍부합니다.

 

점심 시간이 되면 대표적인 제주도 맛집인 돌문어 숯불구이를 즐겨보세요. 성산일출봉 근처에서 서민기와 후크드, 성산횟집 등 다양한 식당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오후에는 섬의 중심에 위치한 한라산 국립공원을 방문해보세요. 한라산은 한국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해발 1,950m의 높이를 자랑합니다. 산책로, 등산로, 하늘다람쥐 산책로, 유성온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있는데, 계절에 따라 그 모습은 달라집니다. 한라산을 오르면 여러 해변과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제주도 전체적인 모습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녁 때는 제주도 여행을 더욱 풍요롭게 즐기기 위해 제주도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들을 찾아보세요. 제주도는 블랙포크, 갈치, 멍게, 뽀얀오징어 등 특산물 후미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의 하이라이트를 즐기며 세 번째 날의 여행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4. Day 4 - 제주도 마지막날

 

 

 

제주도 여행의 마지막 날, 이제는 돌아가야 할 시간이 다가온 것 같습니다. 그러나 여행의 마지막 날만큼은 최대한 즐겁게 보내고 돌아가야죠!

 

먼저, 아침에는 제주 가장 유명한 일출 명소 중 하나인 성산일출봉을 찾아가보세요. 일출을 보러 가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일몰을 보러가도 멋진 기억을 남길 수 있답니다.

 

성산일출봉에서 일출이나 일몰을 본 후에는 단거리 여행으로 유명한 우도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도는 청정한 바다, 흰모래, 귀여운 우도바위 등 매력적인 볼거리가 많이 있는 곳입니다.

 

점심식사로는 오겹살이 유명한 삼무식당, 맛있는 곰탕으로 유명한 송정골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점심 후, 시간이 많이 남는다면 한라산 국립공원을 방문해보세요. 한라산은 대한민국의 최고봉이자 대표적인 등산 코스입니다.

 

이제는 제주도 여행의 마지막 날을 보내기 전 마지막 관광지, 동문시장을 방문해보세요. 제주도의 특산물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선물을 사가는 것도 좋습니다.

 

제주도 여행의 마지막 밤, 당신이 원하시는 대로 보내시길 바랍니다.

 

 

 

5. 숙박 추천

 

 

제주도 여행 추천! 3박4일 패키지 따라잡기! 블로그에서는 다양한 숙박 추천을 제공합니다. 추천 숙소들은 아래와 같아요.

 

1. 명도해수욕장 앞 모든 객실 오션뷰 보장 - 인터컨티넨탈 제주

 

2. 해외여행의 느낌, 럭셔리 비치 리조트 - 씨스케이프

 

3. 카카오TV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촬영지,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호텔 - 라비스 호텔 이태원

 

4. 장소는 원래 민박이었으나 리모델링 후, 모던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의 룸을 제공 - 오션블루 호텔

 

5. 제주의 멋과 편안함을 동시에, 넓은 정원이 인상적인 호텔 - 제주 하와이안 하우스

 

위 숙소들은 모두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여행자가 원하는 스타일에 맞는 숙소를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6. 맛집 추천

 

 

제주도 여행의 핵심 중 하나인 맛집! 제주도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1. 한림해장국

 

한림해장국은 매운탕이 유명한 곳으로, 깊고 진한 고기육수에 쫄깃한 고기와 부드러운 내장이 어우러져 매콤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남양수산

 

남양수산은 고객들이 직접 골라 구매할 수 있는 해산물 매장으로, 신선한 해산물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관리하는 제주특별자치도 수산물도매시장 내에 위치해 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3. 이루다

 

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 중 하나인 이루다는 아름다운 전경을 바라보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제주산 오디 가득 채운 오디쥬스는 꼭 한 번 맛보시길!

 

4. 화조식당

 

제주도에서 유명한 고기 구이 맛집인 화조식당은 신선한 돼지고기를 사용해 손님들이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에서 유일하게 훈연을 하는 돼지고기는 꼭 맛보시길!

 

5. 사계집

 

제주에서 유명한 차돌박이 전문점인 사계집은 차돌박이와 함께 즐기는 국물까지 맛있습니다. 제주에서 유일하게 신선한 제주산 소금을 사용해 조리하는 메뉴는 모두 꼭 한 번씩 맛보시길!

 

이외에도 제주도에는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이 있으니 여행 일정에 맞게 방문하시면 좋겠네요.

 

 

 

7. 관광지 추천

 

 

 

제주도는 매력적인 관광지가 많아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다음은 제주도 여행에서 꼭 방문해야 할 추천 관광지입니다.

 

1. 성산일출봉: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성산일출봉은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2. 우도: 제주에서 가장 야생적이고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바닷가에서의 산책과 투명한 바다를 보는 것이 추천입니다.

 

3. 한라산: 제주도를 대표하는 최고의 산으로 등산으로 유명하지만,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경치를 놓칠 수 없습니다.

 

4. 제주동부관광지: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관광지로 해녀마을, 세화해변, 우도 등이 위치합니다.

 

5. 제주도민 손님이 추천하는 음식점: 민속촌 식당, 함덕숯불갈비, 설눈칼국수 등 지역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을 추천합니다.

 

6. 제주맛집 탐방: 제주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꼭 맛봐야 할 것은 제주흑돼지구이, 고등어회, 오겹살 꽃등심 등입니다.

 

7. 감귤체험: 제주에서 유명한 감귤 체험을 즐기는 것도 여행의 맛입니다. 제주 감귤체험장에서 감귤 채집 부터 직접 만들어 먹는 것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