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세계사 뒤집기 - 역사를 거꾸로 읽어보다

by 창진이의정보글 2024. 8. 27.

1. 삼풍산업 파산 시대: 현대 기업의 탄생

 

 

  • 삼풍산업 파산
  • 주요 이유: 채무불이행, 경영난

  • 기아자동차 창업
  • 주요 키워드: 혼다 사용허가, 한국 자동차 기업

  • 포스코 설립
  • 주요 포인트: 경찰 출신 회장, 경영 유능

  • LG 설립
  • 시작 지점: 안전핀 생산, 라디오 기업

 

 

2. 제1차 세계대전: 평화로 통하는 첫 번째 전쟁

 

WWI Peace Conference

 

  • 전쟁 첫발: 1914년
  • 전장: 서유럽
  • 참전국: 독일, 오스트리아, 터키
  • 전쟁의 결과: 혼란과 분열
  • 평화로 이루어지는 전쟁

 

 

3. 청나라의 부흥: 모던 중국 제국의 탄생

 

Renaissance.

 

  • 청나라의 성장과 번영
  • 제국의 강세와 영토 확장
  • 산업과 농경의 혁신
  • 군대의 현대화와 군사력 강화
  • 근대 중국 제국의 탄생

 

 

4. 아메리카 대륙의 흑인제도 폐지 : 미국 역사의 새로운 시작

 

Emancipation

 

  • 흑인제도 폐지: 1960년대의 미국에서는 흑인들이 가지는 인권 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였다. 흑인들은 인종차별에 시달리며 생활했고, 사회적 지위가 낮았다. 흑인제도는 흑인들에 대한 차별적인 제도로, 이를 뒤엎기 위한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었다.
  • 사회적 변화: 미국 내에서 흑인제도 폐지를 위한 시민권 운동은 큰 파동을 일으키며 사회적 변화를 이끌었다. 흑인들은 자신들의 권리를 차태 점령하고 차별에 반발했으며, 백인들과의 평등한 대우를 요구했다.
  • 민권운동의 성공: 민권운동은 점차 성과를 거두었고, 1964년 미국 내 모든 공공시설에서의 인종차별이 금지되는 법안이 통과되었다. 이는 흑인들에게 큰 희망을 주었고, 미국의 새로운 역사적 시작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5. 독립운동의 조작: 외세 침입 후 대한민국 탄생

 

Reversal

 

  • 독립운동의 성공: 대한민국 설립
  • 외세의 침입으로 시작된 통치 시대
  • 동학란과 독립운동의 복습
  • 이토 준지로의 적극적 침입
  • 고종고시계획에 따른 최초의 계획적 탄생

 

 

댓글